다이어트하는 중 샐러드가 똑 떨어져서 모둠쌈채소를 구입했습니다.
구입 한 김에 샐러드 손질과 세척 보관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에서 모듬쌈채소를 시켰어요. 1kg - 11500원!! 쌈채소를 따로 구입하면 엄청 비싼데,
이렇게 다이렉트로 농장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해 싼 가격에 샐러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이라 스티로폼에 신문지와 뽁뽁이로 아주 예쁘게 포장해주셨습니다.
채소도 아주 파릇파릇 신선합니다! 그날그날 가장 신선하게 수확하여서 보내주십니다.
상한 거 없이 잘 도착했어요. 그럼 이제 야채 손질 해보겠습니다.
쌈채소 세척방법
베이킹소다(식용가능한 것)로 세척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케일은 농약이 많아서 베이킹소다로 세척해주시면 좋습니다.
그 외에는 물에 5분 정도 담가 놓았다가 씻어주시면 됩니다.
흐르는 물에 세척을 했다면 물기를 제거해 줘야겠죠? 전 다이소에서 파는 탈수기를 이용했습니다.
넣고 휘리릭 돌려주시면 끝납니다. 2번 정도 해주면 거의 물기가 제거됩니다.
모둠쌈채소 모두 세척 끝입니다. 저번보다 양이 조금 적어서 아쉬웠어요. 쑥갓이 들어가서 나머지 채소의 양이 조금 줄었습니다. 쑥갓은 샐러드로 먹기엔 조금 쓴맛이 있어서 따로 요리할 때 넣어주도록 하겠습니다. 배추는 고기 먹을 때 쌈채소로 먹을 예정입니다.
모둠쌈채소 손질과 보관방법
모듬쌈채소 손질은 가위로 손질해주시면 됩니다. 사선으로 잘라주시면 먹기 편한 크기로 변신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잘 섞이게 섞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시중에 파는 샐러드처럼 보이나요?
시간은 다소 걸렸지만, 하고 나니 뿌듯합니다.
세척과 손질이 모두 된 야채들을 지퍼백 <중> 크기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약간 공기를 빼주시면 냉장고에 조금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전 이렇게 보관했는데 무르는 거 없이 6일은 멀쩡했답니다^^
삼시세끼 샐러드를 먹는 가정하에 혼자서 드신다면 일주일은 넉넉히 가능한 양이고 두 명이서 먹을 땐 4일 정도의 양입니다. 20분만 투자해서 맛있는 샐러드야채 드세요.
댓글